더로컬타임즈 - 뉴스 종합
더로컬타임즈 - 뉴스 종합
더로컬타임즈 - 뉴스 종합

부산 기장군, 노인 무릎인공관절·안질환 수술 지원

관련자료

본문

2ddaad41a9a919a5497e5f00ba1b67556370281capgu.jpg

 

부산 기장군(군수 정종복)은 기장군보건소에서는 취약계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릎 인공관절 및 백내장 수술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.

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층으로 의료급여 1, 2종, 국민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, 한부모가족(조손가정)에게 지원한다.

지원범위로는 무릎 인공관절의 경우 한쪽 무릎 기준 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 원 한도로 검사비, 진료비, 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백내장, 녹내장, 망막질환 등의 안과적 수술의 경우 1안당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, 진료비 및 수술비(비급여 수술 지원 불가)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.

신청 방법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분증, 진단서(소견서) 등을 지참해 보건소로 방문 접수하면 노인의료나눔재단 및 실명예방재단에서 대상자를 심의·결정 후 통보한다. 통보받은 후 3개월 기한 내에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반드시 수술 전에 신청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.

기장군 관계자는 "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"라고 말했다.

한편 이 사업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인의료나눔재단 및 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.
 

 

<부산기장군 제공 : 더로컬타임즈 ⓒ>

댓글 2
더로컬타임즈 - 뉴스 종합
전체 15개 게시글
번호
제목
이름

베스트


! 최근 일주일 기준 데이터입니다.

최근글